본문 바로가기
영어/토익스피킹,오픽

오픽 1:1 강의 (온라인 줌으로 7회 수업 후 IH레벨)

by 시험영어뽀개기 2022. 2. 24.

요즘 오픽 전화 영어 혹은 인터넷 강의 찾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녹화된 강의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내 말을 직접 들어보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화상영어 수업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줌 수업 7회 후 오픽 IH 케이스입니다. 

오픽 줌 인터넷 강의 IH레벨 후기 

이분은 저 멀리 강릉에서 오픽 강의 듣고 싶어서 카톡으로 연락이 오셨습니다. 대학생 이셨는데 이번 겨울방학기간 동안에 스펙 쌓을 겸, 오픽 IM3 레벨 정도를 목표로 공부하고 싶다고 하셨습니다. 아무래도 지방에 계신 분들은, 서울 강남 종로 이런 데 가서 오픽 강의 듣기 힘들겠죠. 결과부터 말씀드리면, IM3 보다 한 단계 높은 IH레벨을 따 드렸습니다. 

오픽시험오픽시험-후기오픽ih-후기
오픽시험 IH레벨 후기

1. 나의 현재 레벨은? 

오픽 공부 할 때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바로 현재 나의 상태 나의 영어 레벨을 정확하게 아는 것입니다. 만약 나의 현재 레벨이 단어로만 답이 나오고, 문장 하나하나를 만들기 힘든 상태라면 차라리 오픽 템플릿을 외우는 게 좋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분처럼 발음도 아주 좋고, 기본적으로 문법 실력이 탄탄한 경우에는 절대 템플릿을 외우면 안 됩니다.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케이스는 지난번 강남 해커스 오픽 수업 듣고 im1레벨 나왔던 경우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2. 오픽 공부기간은 어느 정도로 잡아야 할까

저의 경우는, 제가 요구하는 연습량이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서 그 연습량이 아주 가벼운 수준 일수도 있고, 혹은 스트레스받으며 머리를 쥐어짜야 할 경우도 있습니다. 케이스 바이 케이스라고 할 수 있지만, 평균적으로 주 2회 수업을 했을 때 7회 수업 정도, 즉 3주 반 정도면 무난 하게 진도를 따라오셨습니다. 너무 욕심부리지 않고 천천히 하면서 정도를 가는 게 낫습니다. 시중의 오픽 수업들 파고다 ybm 해커스 등 광고를 보면 2주 완성이라고 되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그렇게 해서 점수가 나온 케이스도 있겠죠. 하지만, 나의 영어 기본기가 깔려 있지 않으면 사실 상 불가능합니다. 곰곰이 잘 생각해 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오픽 공부법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3. 이 분의 장단점

위에 말씀 드린 강릉 대학생 분의 장단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순전히 오픽 점수를 따는 것에만 초점을 두고 드리는 말씀입니다. 실제로 프리토킹을 하는 것에는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그리고 발음도 굉장히 좋았습니다. 다만, 내가 그 특정 질문을 들었을 때, 어떠한 내용으로 답을 할까 고민하는데 시간이 좀 필요하신 경우였습니다. 그러다 보니 조금 늘어지는 듯한 느낌이 들었고, 실제 내 경험이나 생각이 아니더라도 그냥 적당한 내용을 말하고 넘어가는 걸 좋아하지 않으시는 분이셨습니다. 하지만, 막상 시험 당일에는 정말 랩 하듯이 아무 말이나 막 뱉어내셔서 오히려 더 좋았던 케이스입니다. 너무 진지한 얘기를 하실 필요가 전혀 없거든요. 

 

오픽 IH레벨을 받기 위해서는 유창성도 중요하고, 유창해 보이기 위해서 빠른 속도도 사실 중요합니다. 알맹이 없는 내용 보다는 천천히 말하는게 낫지만, 그래도 이왕이면 속도가 빠른 것이 좋습니다. 


여러분도 꼭 원하시는 점수받아서 취업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나에게 맞는 나만의 오픽 공부법을 먼저 찾는 게 우선입니다. 건투를 빕니다. 다 잘 되실 거예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