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토익스피킹,오픽

토익스피킹 접수 방법 (시험 가격 및 점수 나오는 기간 )

by 시험영어뽀개기 2022. 1. 28.

토익스피킹은 시험은 온라인 접수 등록을 합니다. 본인 지역의 시험장 위치와 시험날짜 및 시간을 확인하고 그중에 원하시는 시간대로 접수하시면 됩니다. 이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토익스피킹 시험가격 및 점수 나오는 기간까지 모든 정보를 한번에 알수 있습니다. 

 

토익스피킹 접수 방법 

토익스피킹은 미국 ETS에서 만든 시험이지만, 시험운영은 한국 YBM에서 하고 있습니다. 공식 사이트에서 접수 가능합니다. 아래 사이트 들어가 보시면 본인 지역의 고사장 운영 현황과 시험 스케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toeicswt.co.kr/

 

TOEIC Speaking and Writing Tests

TOEIC 말하기, 쓰기시험

www.toeicswt.co.kr

 

토익스피킹 시험 접수 시간 

주로 토요일 일요일 오전에 시험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때때로 특별시험이 주중에 있기도 하고, 분명히 주말 오전 10시반 11시 반에 시험이 있는 걸 봤는데, 한 번씩 오후 시험이 또 생길 때도 있습니다. 대학생분들 방학 때는 치려는 사람이 많아서 회차가 늘어날 때도 있기 때문입니다. 시험 접수기한은 토요일 시험은 한달 전부터 그 주 수요일 오전 10시까지 이고, 일요일 시험은 한 달 전부터 그 주 목요일 오전 10시까지 입니다. 하지만 시험 치려는 사람이 많은 방학 때는 일찍 마감될 때가 많으므로 미리 시험 접수를 해 둬야 합니다. (오픽과는 다르게 토익스피킹 시험은 매주 칠 수 있는 시험이기 때문에 한 사람이 거의 한 달치 시험을 매주 등록해 두고 자리를 잡아 놓는 경우도 있습니다) 

 

 

토익스피킹 시험 가격

이 시험의 가격은 부가세 10%포함 총 7만 7천원 입니다. 확실히 가격이 싼 시험은 아닙니다. 조금 더 저렴하게 칠 수 있는 방법은 아래 2가지뿐입니다.

  • 군인 신분 이신 경우는 15,400원을 할인해 줘서, 총 61,600원 에 시험을 칠 수 있습니다. 
  • 토익스피킹과 토익 라이팅 시험을 동시에 같이 치면, 원래 각 7만 7천 원씩 총 15만 4천 원짜리 시험을 10만 4천5백 원에 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패키지 접수를 잠정 중단한다는 문구가 공식 사이트에 있네요)

하지만 위 경우에 해당 되시는 분들은 극소수일 것 같네요. 

 

 

토익스피킹 점수 발표일 시간

시험을 치고나면 점수가 언제 나오는지 궁금해집니다. 말하기 시험은 일반 토익시험보다 훨씬 빨리 점수가 나온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통 토요일 시험은 그다음 주 목요일 12시에 발표가 나고, 일요일 시험은 그다음 주 금요일 12시에 시험 발표가 됩니다. 점수 나오는 기간이 약 1주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토익스피킹은 적당한 점수가 급하게 필요하신 분들께 적합한 시험입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책을 보면서 독학으로 직접 말하면서 연습하거나 많이 답답하면 해커스나 YBM 인강 잠시 들어보고 시험 치시는 것도 좋습니다. 템플릿을 외워서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다른 시험의 경우 절대 템플릿을 외우지 말라고 하는데 그 이유는 다음에 따로 자세히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중요한 내용이거든요.   

 

2022.01.29 - [토익스피킹] - 토익스피킹 점수 보는 회사들 (공공기관 일반기업)

 

토익스피킹 점수 보는 회사들 (공공기관 일반기업)

취업 준비할 때 필수적으로 영어회화시험 점수 제출을 요구하는 회사가 대부분입니다. 기존의 토익시험보다는 오픽이나 토익스피킹 회화점수를 더 중요하게 보는 것 같습니다. 토익스피킹 점

englishexa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