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토익스피킹,오픽

오픽 등급 IH 진짜 힘든 걸까 (IM1 4번에서 IH로)

by 시험영어뽀개기 2022. 6. 20.

오픽 등급 중에 IH는 현실적으로 취준생 입장에서 받을 수 있는 가장 높은 등급입니다. 현재 IM1 레벨이라면 IH는 진짜 힘든 걸까요. 아닙니다. IM1 만 4번 나오다가 IH로 나온 사람도 있습니다. 

 

1. 오픽 단계 별 난이도 

2022.02.05 - [영어/토익스피킹, 오픽] - (필독) 오픽 시험 등급, 현실적인 레벨 별 영어 실력

 

위의 포스팅에서 오픽 등급 별 영어 실력이 어느 정도 인지 단계별 난이도를 설명드렸습니다. 최소 저 정도의 영어회화 아웃풋을 보여줘야 언하는 오픽 시험 결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나의 현재 레벨이 IM1이라면 IH로 올라갈 수 없을까요? 가능합니다. 

 

오픽등급IH오픽시험

 

오픽 Im1 레벨 등급만 무려 4번이 나왔던 분입니다. 오픽 시험 자체를 4번이나 쳤으면 시험비용 으로만 거의 30만원을 사용하셨네요. 거기다 학원도 한번 다니셨다고 하셨으니 거의 50만원 가까이 이미 비용을 지불했습니다. 문제는 그렇게 여러가지 방식으로 오픽시험 준비를 했음에도 여전히 내점수는 Im1에 머물러 있다는 점입니다. 결과가 처참하네요. 

 

2. 오픽 등급 IH 위한 필수 조건, 관계대명사

무조건 관계대명사를 사용할 줄 알아야 합니다. 아마 오픽 강의하시는 강사들은 제가 무슨 말을 하는지 잘 아실 겁니다. 오픽 독학하시는 분들도 이것만 연습하시면 무조건 IH 다 가능합니다. 관계대명사를 활용해서 어떻게 길게 문장을 뽑아낼 수 있는지, 이 부분만 집중적으로 연습하세요. 

 

 


오픽 독학 하시는 분들, 제가 알려드린 공부법 참조하시면 오픽레벨 IH 까지는 무조건 누구나 가능합니다. 한달의 시간동안 누구나 잘 할 수 있습니다. 

댓글